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행복교육지구 행복교육영화제 개최

 제천행복교육지구 추진단(단장 김영수)이 주관하고 제천시청과 제천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제1회 제천행복교육영화제(JHEFF : Jechoen Happy Education Film Festival)가 12.18.(월)~12.19.(화) 오후 2~6시 이틀간의 일정으로 제천영상미디어센터 3층에서 열린다.

 이번 영화제는 행복한 영화와 교육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학생, 학부모, 교사들을 포함한 시민을 대상으로 열리는 제천지역 최초의 교육영화제이다. 상영영화는 <우리들>, <플립>과 제천지역 학생제작 단편영화 <꿈같은 실제>(장락초), <미래일기장>(신백초), 그리고 제천지역 중고등학생들이 제작한 UCC (제천동중, 제천고 등) 6편이다.

 영화상영 후에는 <톡톡무비> 코너를 진행하여 영화와 청소년들이 만든 UCC를 본 후 성장과정에서의 관계 맺기, 어린세대들의 삶, 감성 그리고 어른들의 역할 등에 대해 관객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톡톡무비> 코너는 신성미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부집행위원장과 전한선 청소년 진로코칭 활동가가 각각 진행을 맡아 청소년, 교사, 학부모들을 패널로 초대하여 행복한 교육의 의미와 이를 위한 기성세대들의 역할에 대해 함께 논하는 열린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이번 영화제 기획팀에 참여하고 있는 제천영상미디어센터 조명래 팀장은 “영상미디어센터에서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영화상영 및 교육프로그램은 활발하게 이루어져 왔지만 이런 교육과 영화의 만남이라는 형식의 영화제는 처음”이라며 행복교육지구 사업을 기반으로 영상센터와 지역이 좀 더 적극적으로 연계하여 다양한 영상문화컨텐츠가 보급되고 많은 아이들이 행복한 문화생활을 경험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영화제는 제천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행복교육지구 추진단원들이 기증한 다양한 경품행사도 마련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