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산업고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이해 및 역량강화 연수'

 제천산업고등학교(교장 송병길)는 지난 12일, 제천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참여 학생, 학부모와 교직원 및 협약기업 관계자 등 약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이해 및 도제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2017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기업과 학교를 오가며 NCS기반의 교육 훈련을 받는 직업교육 모델)의 한해를 마무리하고 학부모 및 관계자들에게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한 자리로 2017학년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 현황 보고,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이해 연수, 도제학교 학생·기업·현장교사들의 설문자료 분석 보고, 질의응답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제천산업고등학교의 도제반 학생들의 전반적인 만족도 분석 결과는 5점 만점에 4.04, 협약 기업의 경우 3.93점으로 나타났으며, 향후 도제학교 운영 계획을 참여기업과 협력하여 학생들의 고충 해결과 안전하게 훈련 프로그램을 이수할 수 있는 도제교육으로 발전시켜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또한 연수에 참여한 기업 관계자에게는 현장교사의 지도․관리 하에 학생들이 안전 수칙을 준수하고 내실 있는 도제교육을 통해 기업 맞춤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해 줄 것 요청하였으며, 학부모님들에게는 도제반 학생들이 졸업 후 당당한 사회인, 기술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의 말씀을 부탁하였다.

 도제학교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올 한해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훈련 프로그램을 통하여 현장의 기술과 학교의 교육을 접목 시킬 수 있어서 좋았고, 스스로를 돌아볼 때 전공능력에 대한 많은 발전이 있었다. 앞으로 자격증 취득과 협약된 기업에 취업하여 자신의 전공을 더 살리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제천산업고등학교는 현재 8개 협약기업과 도제반(1기)을 운영하고 있으며, 4개 기업을 추가 발굴하여 2018학년도 도제반(2기) 학생들의 출범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