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교육지원청, 책과 함께하는 독서테마 여행!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장병석)은 10월 13일(금) 제천 관내 38명 중학생들과 ‘책과 함께하는 독서테마 여행’을 기획하고, 원주 박경리 문학공원과 한지테마파크를 찾아 책 속의 배경지를 돌아보면서 문학적 감성을 높이고 작가 박경리의 삶을 엿볼 수 있는 독서테마 여행을 진행하였다.

 박경리 문학공원을 찾아 대하소설「토지」를 통하여 모국어의 아름다움을 한층 드높인 작가 박경리의 문학세계를 느낄 수 있었으며 한지테마파크에서는 우리나라의 수준 높은 한지문화와 제작과정을 감상하고 한지를 이용하여 나만의 책 만들기 체험도 하였다.

 이번 독서테마 여행은 책을 읽으면서 얻게 되는 역사와 문화, 예술 등을 자신의 삶과 연관시켜 자유로운 성찰을 하고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야 할 마음가짐과 태도, 방향을 알게 해준 귀한 배움이었다.

 심정민 학생(의림여중 2)은 “책에서 읽었던 평사리마당, 홍이동산, 용두레벌 등을 눈으로 볼 수 있어서 흥미로웠으며 친구들과 여행을 통해 함께 나누는 이야기들도 새로웠고 서로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했다.

 또한 서종덕 교육지원과장은 "독서테마 여행은 독서가 단지 책 속에 있는 문자만 읽는 것이 아니라 그 책의 내용과 더불어 작가의 생애, 작품의 배경지를 둘러보면서 작품을 더 잘 이해하고 자신을 성찰 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며 "다양한 독서체험 활동을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느끼면서 한층 더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