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교육지원청 진로진학 체험 페스티벌!

 미래를 책임질 소중한 학생들을 생각하여 만든 행사! 체험으로 만나는 나의 꿈, ‘제천진로·진학체험페스티벌’!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장병석)은 12일(목)에 관내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진로·진학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꿈’ 설계에 도움이 되고자 진로·진학체험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대원대학교 민송체육관 및 각 학과에서 진행이 되었으며,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진로 및 진학에 대한 『꿈·끼 ·흥』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대학 학과 체험으로는 운동재활과, 뷰티스타일리스트과, 호텔카지노경영과 등 총 11개 학과가 참여하여 단순 견학형 체험이 아닌 실질적인 체험활동으로 운영하였으며, 특히 참여 학과 학생들이 멘토가 되어 학교정보 제공, 입학 상담 등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체험 활동을 지원하였다.

 또 제천소방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의 외부체험처 및 기관에서는 로프매듭, 직업심리검사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들과 함께 진로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렸하였고,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동아리 공연까지 펼쳐졌다.

 이 행사는 다채로운 진로·진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직업체험부스 『경험을 담다』, 진로체험부스 『희망을 품다』, 진로상담부스 『미래를 걷다』라는 3가지 주제를 가지고 구성되었다.

 이번 페스티벌에 참여한 학생, 교사, 학부모들은 진로·진학체험 페스티벌을 통하여 자신의 『꿈 ·끼 ·흥』을 찾고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하여 탐색·설계하는 경험을 통해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내년에도 행사가 개최되면 다시 한 번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