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광유치원 물놀이 체험학습

 홍광유치원(원장 이용숙)은 20일(목) 교육 과정 현장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물놀이 체험을 진행하여 유아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이날 물놀이는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이동식 야외 물놀이장(워터슬라이드, 워터풀, 물총)을 유치원 앞마당에 설치하여 유아들과 교사들이 함께 긴장감을 해소하고 정서적 즐거움을 느끼며 시원한 물놀이 시간을 가졌다.

 이날 물놀이 행사에 앞서 교사들은 자체적으로 어린이 심폐소생술과 물놀이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체험학습 담당자인 이영심 교사는 담임 교사들에게 유사시에 대비하여 물놀이 시 예상되는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 방안에 관한 사전연수를 실시하기도 하였다.

 이번 물놀이 활동은 유아가 여름철 반드시 알아야 할 물놀이 안전교육과 더불어 유치원에서 배운 준비체조를 시작으로 앞마당에 설치된 야외 물놀이장에서 다양한 물놀이를 즐기는 순서로 진행 되었다.

 홍광유치원 유아 최유준(만 3세)은 "유치원에서 친구들과 함께 물놀이를 해서 더 재밌어요"라며 즐거워했다.

 또한 노연희 교사는 "여름 방학 전 물놀이 체험을 통해 유아들이 그동안 교실에서 배웠던 안전한 물놀이 방법을 스스로 실천하며 질서 있는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