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여중 교육3주체 공감토론회!

 제천여자중학교(교장 전우선)에서는 2017.7.20.(목) 학생, 학부모, 교직원 150여명이 대강당에 모여 행복한 학교로의 변화를 추구하고 민주적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한 ‘내가 꿈꾸는 행복한 학교, 내가 만드는 행복한 학교’의 주제로 공감토론회를 실시하였다.

 교육의 3주체가 자신의 생각을 편안하게 말할 수 있는 신뢰의 공감토론회는 교육 3주체 간 소통의 장으로 교육공동체의견을 수렴하여 학교교육에 대한 공동의 비전을 수립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대토론회를 주관한 교사(문희)는 공감토론회에서 참여자들이 다양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는 모습을 보고 우리가 꿈꾸는 학교가 현실이 될 수 있다는 희망을 보았다며 긍정적으로 평가하였다.

 학생회장(최지연)은 자유롭게 내놓은 우리들의 의견들이 모아져 학교의 비전을 세우는 바탕이 되는 것을 경험해 보고 새롭고 놀라웠으며 학교의 변화의 주체가 된 것 같아 뿌뜻하다고 말했다. 학부모대표(옥숙임)은 내 자신이 대화와 참여의 민주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학교운영에 변화를 줄 수 있단 것이 감격스럽고 아이들과 학부모와 교사가 다 같이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다는 믿음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번 공감토론회를 통해 새로운 소통방식을 학교현장에 활용함으로써 참여와 협력의 민주적 의사소통 문화를 조성하고 새로운 학교 변화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