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림초 교육기부 사업 '학부모 선생님'

 의림초등학교(교장 박동곤)는 학부모의 학교 교육활동 참여를 통해 가정과 학교가 함께 아이를 키우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학부모 학교 참여 프로그램을 특색 교육활동으로 전개해오고 있다.

 그 일환으로 2017년 7월 20일 (목요일) 오전에는 ‘교육기부! 학부모 선생님’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학부모님들의 재능기부, 교육봉사의 형태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진로체험과 특기․적성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자녀의 학급에서 2시간씩 이루어진 수업의 주제로는 ‘심폐소생술, 풍선 아트, 목공예, 식물 공예, 조리 실습, 실외 놀이, 전통 놀이, 악기 연주, 다문화교육, 재활용품 활용, 파워포인트 교육, 자연 건축모형 조립 등이 있었고, 학부모들의 다채로운 취미와 재능이 발휘되어 알차게 진행되었다고 한다.

 수업기부에 참여하신 3학년의 한 학부모께서는 “아이들 앞에 서게 되어 떨렸지만, 나의 재능이 아이들에게 기쁨을 주는 것을 보고 소중한 기회였다는 생각이 든다. 2학기에도 학부모들이 많이 신청하셨으면 좋겠다.” 라고 말하였다.

 이번 교육 활동으로 조금이나마 학부모의 학교 교육활동 참여 확대 및 진로, 특기·적성 탐색의 다양한 기회가 제공되었으리라고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