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중앙초 찾아가는 클래식 공연

 제천중앙초등학교(교장 최종원)는 7월 18일(화) 청송관에서 전교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클래식 공연 전문연주팀인 「브라운 뮤직」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클래식공연”을 관람하였다. 이번 공연은 제천중앙초등학교의 특색교육인 <참자아 한꿈 감성․진로교육> 중 하나로, 문화예술체험의 기회가 적은 학생들에게 문화예술적 소양과 심미안을 풍부히 길러주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이번 찾아가는 클래식 공연에서는 5명의 단원들은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등 다양한 악기를 사용하여 사랑의 인사, 까베자, 넬라판타지아 등의 유명 클래식 곡을 연주했다. 클래식뿐만 아니라 겨울왕국의 Let’s it go, 드라마 도깨비의 OST인 Beautiful 등 학생들에게 익숙한 곡들을 연주해 학생들의 마음을 녹이고 예술적 관심을 높이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또한 곡이 연주될 때마다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곡에 대한 설명 및 악기해설도 곁들어져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종원 교장은 "여러 악기의 아름다운 선율과 조화로움을 즐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고 클래식 공연 경험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해주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우리 초등학교는 문화․예술적인 다양한 경험을 학생들에게 제공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