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7. 제천 행복교육공동체 3주체 대화의 날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장병석)은 관내 초, 중학교 학생회장, 학부모회장, 학생회담당교사 90여명이 함께하는 교육장과 대화의 날을 22일(목) 진행하였다.

 이 날 진행에 앞서 한송초.중학교 이병동교사의 축하노래 “꽃구름 속에”를 불러 행복한분위기와 함께 큰 박수갈채로 감동을 더 해 주었으며, 교육장과 학생, 부모와 자녀 및 교사와 학생들의 운영사례 등을 자유롭게 진행하여 자존감 향상을 위한 모둠 별 학교별로 공감하며 발표의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참여한 한 학부모회장은 “각 학교별 사례발표를 듣고 교육장님과 함께 터놓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서 매우 뜻깊고 기뻤다” 라며, “학교 교육공동체 운영이 예년과 달리 변화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학부모들도 적극 뒷바라지 하며 지원을 위해 힘쓰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중학교 학생회장은 “교육공동체 홍보 활동과 생활화에 노력해 주신 선생님과 학부모님들께 감사를 드린다. 이제 학생들의 마음가짐도 자율성과 긍적적인 변화를 가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제천교육지원청 장병석 교육장은 이 날 발표를 듣고 “교육공동체헌장은 학생과 교사와 학부모 3주체가 노력해 주신 결과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 우리 모두가 자기주도성을 갖고 행복한 학교의 긍정적인 변화에 적극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 라고 소감을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