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송초 1사1교 금융교육

 한송초등학교(교장 오억균)는 학생들의 경제교육을 위해 더-케이손해보험과 결연을 맺고 6월 14일(수) 1~6학년 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현대인의 기본소양으로서 금융교육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조기 금융교육을 실시하여 올바른 금융생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 날 교육에서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올바른 용돈 사용 및 관리방법, 저축의 중요성과 과도한 소비의 폐해 등 필수적인 기초 상식 등을 포함하여 학생 맞춤형 금융교육을 진행하였다. 또한 금융 및 금융관련 다양한 직업을 소개하고 안내하여 금융권 진로탐색을 할 수 있었으며 금융회사가 하는 일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 되었다.

 6학년 정연오 학생은 “평소 경제, 금융은 어렵고 나와 관계가 없는 일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부분임을 알았고 금융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이 있다는 것이 신기했다.” 고 말하였다.

 한송초중학교 오억균 교장은 “합리적인 금융 생활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금융에 관심을 가지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한 실천의 경험이 중요하다. 이번 1사 1교 금융교육을 통하여 멀게만 느껴졌던 금융이 학생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