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림초 독도교육주간 체험활동

 

 의림초등학교(교장 박동곤)는 독도 교육 주간 시기에 맞추어 4. 18.(화) ~ 4. 20.(목) 동안 학교자체의 독도 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4. 10.(월) ~ 4. 21.(금), ‘독도 교육 주간’ 동안 ‘일본의 부당한 주장에 대해 우리 영토인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하도록 하고, 주권을 지키자’ 는 주제의 교육이 이루어지며, 의림초에서는 실천사항으로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 참여 중심의 실천적 독도 교육을 실시하였다.


 중앙현관에 독도관련 계기 교육 자료들을 전시하여 자율적으로 관람하였고, 그 속에서 전교어린이회 임원들이 제시하는 독도사랑퀴즈의 힌트를 얻어서 응모하여, 전교 조회시 시상하게 된다. 특히 이번 독도 체험 동은 전교어린이회의 협조하에 계획을 세우고 운영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 어린이회 임원들이 독도 사랑 나무에 붙일 열매 종이를 직접 제작하여 나누어 주었고, 학생들이 독도에 대한 생각을 열매에 꾸며서 나무에 걸었다. 또한 고학년에서는 독도 UCC를 개별 제작하여 전교 어린이회 임원의 투표로 뽑아서 시상할 예정이다.


 체험 행사를 준비한 전교어린이회 임원들은 “계획하고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 뿌듯함을 느꼈고, 독도에 대해서 몰랐던 것을 알게 되고, 독도에 관심이 더 많이 생겼어요.” 라고 말하였다.

 

 이와 같은 체험 행사를 계기로 의림초는, 독도 주권 수호에 대해 체감할 수 있는 공감대가 확산되어 나라사랑하는 마음이 더 커지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