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송초중 한국전통문화체험학교 교육기부 협약 체결

 

 한송초중학교는 2017학년도 신학기에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과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놀이 교육을 위하여 한국전통문화체험학교 측과 교육기부에 관한 교류 협약을 맺고 전통놀이교실을 운영하기로 하였다.


 한송초중학교는 학교 특색 사업으로 3샘운동을 선정하였으며, 3샘 중의 하나인 놀이샘 활동으로 전통놀이교실 정하여 학생들의 심신을 단련하고, 사라져 가는 전통문화를 계승하며, 놀이속에 숨겨진 과학적 원리 교육 정서와 인성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2017년 3월 21일 한송초중학교 교장실에서는 한송초중학교와 한국전통문화체험학교의 대표가 한송초중학교의 특색교육인 전통놀이교육을 위한 교육기부 협약을 체결하였고, 4월 부터 초등학들을 대상으로 5회의 놀이교육을 실시하고, 놀이 체험을 체험학교에서 실시하기로 세부 일정에 합의하였다.


 한송초중학교 오억균 교장은 “학교의 여건상 학생들에게 전통놀이교육을 하기가 매우 어려운 현실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전통문화체험학교의 박병남 대표께서 통큰 교육기부를 통해 본교의 학생들에게 새로운 교육여건을 제공해주게 돼서 기쁘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또 교육기부를 통해 한국전통문화체험학교이 지역의 학교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 모습은 지

역과 함께하는 하는 교육을 실현하는 모습이라고 덧붙였다.


 한송초중학교는 이 밖에도 관내 월악산유스호스텔과 교류 협약을 체결하여 학생들의 수영교육을 실시하는 등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