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중앙초, 배려로 하나되는 친구사랑 캠페인

 

 제천중앙초등학교(교장 최종원)는 3월 15일 수요일 【인성교육-친구사랑 교육주간】을 맞이해 아침 등굣길 교문에서 친구사랑 캠페인을 했다. 【친구사랑 교육주간】은 지난 13일부터 1주일 동안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에게 친구의 장점 및 선행 등을 찾아서 칭찬하여 주는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학생 상호간에 배려할 줄 아는 인간적 관계를 형성하고 더 나아가 학교폭력 근절을 도모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친구사랑 교육주간】에는 각 반에서 학기 초 새롭게 만나게 된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고 친구와 관련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창․체 시간에 맞춰 진행하였다. 특히 올해 제천중앙초등학교에서는 1학교 1인성 브랜드로 『배려』라는 덕목을 선정하였고, 구성원 간 서로 배려하는 제천중앙초등학교를 이루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여 실시하고 있다. 


 3월 15일에 진행된 친구사랑 캠페인은 우리 학교 등교 시간에 맞추어 시작되었다. 제천중앙초 교직원 및 6학년 각반 회장․부회장들은 기타반주에 맞추어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일곱 가지 약속”이라는 노래를 불렀고 등교하는 학생들과 포옹을 하거나 하이파이브, 악수를 하였다. 또한 피켓을 들고 친구를 사랑하는 방법 및 학교폭력예방 구호를 큰 소리로 홍보했다. 학생들은 캠페인을 관심 있게 바라보았고 사제지간의 벽을 허무는 포옹 및 하이파이브, 악수를 신나게 하였다.


 최종원 교장(제천 중앙 초등학교)는 “이번 친구사랑 교육주간 운영을 통해 제천중앙초등학교 학생들이 학급 친구들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로 삼고, 이를 통하여 학교폭력 및 따돌림 현상이 근절되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는 모습을 기대해본다.” 라고 말씀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