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교육지원청, 미래 교육방향 탐색! 공감과 소통의 연수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장병석)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여 미래 사회 변화에 대한 전망과 교육의 방향을 탐색하기 위해 지역과 함께하는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2월 21일(화) 오후 2시부터 제천문화회관에서 실시된 이 행사는 제천지역 학생, 학부모, 교원, 지역주민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이미 다가온 미래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제천 교육의 창의적인 방향 제시를 위해 실시되었다.


 제천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인천국제고 최석주 교사의 ‘미래사회 인재상의 변화와 학교의 노력’, 외국어대학교 이석록 입학사정관의 ‘대학의 학생 선발 방식의 이해’, 현대경제연구원 인재개발원 진호은 연구원의 ‘기업

인재채용과 교육 방향성 변화’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여 미래 대비 교육을 고민하는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내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3월 신학기 시작을 앞두고 자녀의 진로지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올바른 자녀 교육을 위한 부모의 역할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밝히기도 하였다.


 앞으로도 제천교육지원청은 현 교육에 대한 진지한 반성과 진단을 토대로 민·관·학이 주도적으로 교육발전을 이끌기 위해 지역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